1. 레샤의 미래 준비/[1] 레샤의 디지털 마케팅 이야기 (부트캠프)

[디지털 마케팅 #06] 광고매체, 광고유형, 광고캠페인

Resha_TrailBlazer 2024. 10. 11. 22:41

레샤의 디지털 마케팅 #06
광고매체 > 광고유형 > 광고캠페인

 

광고매체, 광고유형, 광고캠페인


 

오늘은 3가지 용어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광고매체, 광고유형, 광고캠페인입니다.

 

광고매체가 가장 큰 개념이고

그 다음이 광고유형,

그리고 가장 작은 개념이 광고캠페인입니다.

하나씩 용어를 살펴보도록 해요!

 

 

광고매체
  • 흔히 광고매체는 ‘미디어(Media)’라고 말하며, 우리가 잠재고객들에게 전달할 메시지를 보여주는 공간(Place)입니다.
  • 흔히 말하는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등이 있죠.

 

광고유형
  • 광고 유형은 광고 목표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1개의 광고매체 안에 다양한 광고유형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광고(SA), 디스플레이 광고(DA), SNS 광고(피드 광고), 유튜브 광고(VA), 쇼핑 광고, 앱 광고 등이 있겠죠.

 

 

광고 캠페인
  • 특정한 목표(KPI)를 달성하기 위해, 일정기간 동안 행하는 조직적 활동입니다.
  • 캠페인 구조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 캠페인 : 목표(KPI)
    • 광고세트 : 타겟팅, 노출지면, 예산 및 일정
    • 광고소재 : 광고형식, 소재작성, 랜딩URL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고객 여정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찾아,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커뮤니케이션)를 통해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하는 

 

저는 익숙하지만 정확하지 않았던 용어들을 이해하는 시간이었어요.

특히 광고는 어느 광고 매체가 좋고, 어느 광고 유형이 좋고, 어떤 광고 캠페인이 효과적인지 딱 찝어서 말할 수 없으니깐요.

각 매체, 유형 등의 특징들을 익히고, 언젠가지는 상황에 맞는 광고캠페인을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이상 레샤였습니다!